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조광주 도의원, 유통상가 활성화 방안 토론회 참석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0.05.26 13:09
  • 댓글 0

[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조광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3)이 좌장을 맡고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 등이 주최한 ‘경기도 유통상가 활성화 지원방안 토론회’가 14일 시흥유통상가사업 협동조합 3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좌장을 맡은 조광주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소비 심리지수가 최저치로 추락하는 등 어려운 경영여건에 처한 유통산업의 현황과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여 유통산업의 회생과 내수 및 경기 활성화의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토론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토론회에는 조광주 위원장을 비롯하여, 경제노동위원회 김종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3), 발제자인 박주영 숭실대 교수, 조장석 경기도 소상공인과장, 추원철 경기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과장, 김규태 경기일보 경제부장, 이기중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조필재 변호사, 추연옥 경기중소기업회장, 서일수 시화공구협동조합 이사장, 이영윤 시화유통상가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박주영 교수의 주제발표가 있은 후, 참석자들은 유통상가의 현황과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즉, 유통상가는 소상공인이 소규모 개별점포를 운영함에도 상가 전체가 대규모점포(전문점)로 지정됐다는 점, 그로 인해 유통상가가 소상공인 지원대상에서 배재되는 경우가 많아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것이 시급한 문제라는 것에 공감했다.  

참석자들은 이에 소상공인들의 정책자금 지원, 유통상가 활성화 지원방안을 모색한 제도개선 및 입법지원, 경영혁신과 노후 설비시설의 개·보수 등 지원책 마련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