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케이웨더
사진 : 케이웨더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기상 정보 제공 회사 케이웨더가 전하는 오늘의 날씨는 오전 현재 전국이 구름이 많다.

■ 오늘의 날씨 흐려져 비 경기남부, 충청  구름 많음· 전라, 경상, 제주도 점차 맑아짐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오늘밤부터 내일 새벽사이에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중북부지방은 점차 흐려져 강원도가 낮(15시~)부터 비가 오겠고, 서울과 경기북부는 저녁~밤사이에 비가 오다가 그치겠으며, 강원도는 내일(23일)새벽까지 내리다가 점차 그치겠다. 그 밖의 경기남부와 충청도는 구름이 많겠고,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비가 오는 동안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 오늘과 내일 예상 강수량

서울, 경기북부, 강원도 : 5mm내외

아침 최저기온은 11도에서 15도, 낮 최고기온은 16도에서 26도가 되겠다.

■ (초)미세먼지 예보
- WHO권고기준 : 전국 미세먼지 ‘좋음’~‘보통’
- 환경부 기준 : 전국 미세먼지 ‘좋음’~‘‘보통’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0.5~2.5m, 남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

■ 주간예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24일 서울경기, 강원도에 비가 조금 내리겠고, 26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27일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에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