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호 시의원 "민간업체 특혜주려 설문조사결과 조작...시장은 진상규명하라"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광명도시공사의 ‘광명타워 도시재생사업 다른법인출자타당성 용역 최종보고서’가 민간업체에 특혜를 주기 위해 조작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광명도시공사는 문제가 된 보고서를 근거로 ‘광명타워 도시재생사업 특수목적법인 출자동의안’을 시의회에 제출한 상태여서 파문이 예상된다.

							김윤호 광명시의원이 20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5분발언에서 '광명타워 도시재생사업 다른법인출자타당성 용역 최종보거서'의 조작의혹을 제기했다.
김윤호 광명시의원이 20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5분발언에서 '광명타워 도시재생사업 다른법인출자타당성 용역 최종보거서'의 조작의혹을 제기했다.

김윤호 광명시의원은 20일 제254회 광명시의회 정례회에서 5분발언을 퉁해 실제 설문조사에서 설립된 주차장의 운영주체로 공공기관 직영을 원하는 의견이 민간업체 위탁보다 현격히 높게 조사됐지만 최종보고서에는 민간업체 위탁이 더 높은 것처럼 조작됐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허위로 작성된 보고서로 민간출자 법인에 특혜를 주기 위해 데이터를 의도적으로 조작했다는 것이 김 의원의 주장이다.

김 의원에 따르면 용역업체가 2019년 9월 20일~21일(2일간)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소하동 제3노외 주차장 설립시 운영 주체에 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광명시와 도시공사, 공공기관 직영을 원하는 의견은 96%였고, 민간업체 위탁을 원하는 의견은 4%에 불과했지만 최종보고서에는 공공기관 직영이 30%, 민간업체 위탁이 70%로 기록되어 있다. 공공기관 직영 의견이 압도적으로 높았지만 보고서에는 민간위탁 찬성이 많은 것으로 되어 있는 셈. 새마을시장 주차장, 하안동 철골주차장 운영주체에 관한 내용도 마찬가지 상황.

김 의원은 “주관기관인 광명도시공사와 참여연구사인 재단법인 한국산업전략연구원이 이를 제대로 입증하지 못하면 공문서 위조,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라며 “허위 데이터를 만들어 지방정부의 업무를 방해하는 것은 심각한 범법행위이므로 박승원 광명시장은 진상규명을 위한 감사를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광명시와 광명도시공사는 “용역업체에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보고서 내용에 문제가 있는지 검토하겠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