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케이웨더
사진 : 케이웨더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기상 정보 제공 회사 케이웨더가 전하는 오늘의 날씨는 이날 오전 중부지방은 구름 많거나 흐린 가운데 강원영동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 서울과 경기북서부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고 있다.

■ 오늘의 날씨 

중부(강원영동 제외), 경북 북부 한때 흐림 / 강원영동 비 후 갬 / 남부(경북 북부 제외) 대체로 맑음.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경북 북부는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한때 흐리겠고, 강원영동은 아침까지 비온 후 차차 개겠다. 남부지방(경북 북부 제외)은 대체로 맑겠다.

서울, 경기서부는 오전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겠고,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는 오후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겠다.

■ 오늘의 예상 강수량
- 강원영동 : 5mm 내외

아침 최저기온은 9도에서 14도, 낮 최고기온은 14도에서 22도가 되겠다.

■ (초)미세먼지 예보
- WHO권고기준 : 전국 미세먼지 ‘좋음’~‘보통’
- 환경부 기준 : 전국 미세먼지 ‘좋음’~‘보통’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5m, 남해상에서 0.5~3.0m, 동해상에서 1.0~6.0m로 일겠다.

■ 해상현황과 전망 

동해상과 남해동부먼바다는 내일(21일)까지 바람이 30~65km/h(8~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중부해상 6.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주간예보

기압골의 영향으로 22일은 경기 동부와 강원도에 비가 내리겠고, 25일은 경상도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