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케이웨더
사진 : 케이웨더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케이웨더가 전하는 오늘의 날씨는 1일(오늘)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제주도와 남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고 있다. 한편, 경남 일부 지역에서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 오늘(1일) 점차 맑아짐 남해안, 경남, 제주도 비 후 갬 강원영동, 경북 동해안 흐려져 오후 한때 비 강원영서, 경북내륙 오후 한때 흐림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다 점차 맑아지겠다. 남해안, 경남, 제주도는 아침(~09시)까지 비가 조금 온후 점차 개겠고, 강원영동은 오후(12~18시)동안, 경북 동해안은 낮~저녁(15~21시) 한때 비가 온 후 그치겠다. 한편, 강원영서와 경북내륙은 오후 한때 흐리고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예상강수량(1일)

- 제주도, 남해안, 경남 : 5mm미만
- 강원영동, 경북 동해안 : 5~20mm

낮 최고기온은 12도에서 21도가 되겠습니다.

■ (초)미세먼지 예보

- WHO권고기준 :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북, 충남, 세종 오전 ‘나쁨’ 오후 ‘한때나쁨’ / 대전, 전북, 광주, 대구경북, 부산, 울산 ‘한때나쁨’ / 그 밖의 전국 ‘보통’
- 환경부 기준 : 서울, 경기남부, 충북 오전 ‘나쁨’ / 그 밖의 전국 ‘보통’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4.0m, 남해상에서 0.5~2.5m, 동해상에서 0.5~3.0m로 일겠다.

■ 건조 현황과 전망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 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내륙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며, 특히 오늘(1일) 오후부터 내일(2일) 새벽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풍랑전망

오늘(1일) 서해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아지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 동해 먼 바다, 제주도 앞바다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 주간예보 : 당분간 비 예보 없이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