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오늘의 날씨, 서울 경기 강원영서 북부 흐린 후 점차 맑아짐... 전국 흐리고 비오다가 그쳐
  • 이서진 기자
  • 승인 2020.03.27 09:28
  • 댓글 0
사진 : 케이웨더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케이웨더가 전하는 오늘의 날씨는 27일(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동쪽 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

■ 오늘의 날씨 비 후 갬 강원영동, 경상 동해안 흐리고 비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서울, 경기, 강원영서 북부는 흐린 후 점차 맑아지겠고,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낮 동안에 점차 그치겠으나, 경남 동해안은 밤에,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28일(토) 새벽~아침 사이에 그치겠다.

■ 예상 강수량

- 강원영동, 경상 동해안 : 5~30mm
- 강원영서, 충청, 전라, 경상내륙 : 5mm내외

아침 최저기온은 8도에서 16도, 낮 최고기온은 10도에서 21도가 되겠다.

■ (초)미세먼지 예보

- WHO권고기준 : 전국 ‘보통’서울경기 오전 '나쁨' 오후 '보통'
- 환경부 기준 : 전국 ‘보통 ~ 좋음’서울경기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보통'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2.0~5.0m, 남해와 동해상에서 1.0~4.0m로 일겠다.

■ 강풍 전망

내일(28일)까지 서해안과 전남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풍랑 전망

대부분 해상(서해앞바다, 남해서부앞바다, 동해중부앞바다, 제주도앞바다 제외)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전 해상에 내일(28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서진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