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케이웨더
사진 : 케이웨더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케이웨더에서 전하는 오늘의 날씨는 25일 오전 9시 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 보이고 있다.

■오늘의 날씨 : 대체로 맑음 / 제주도 점차 흐려짐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는 오후부터 점차 흐려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도에서 9도, 낮 최고기온은 13도에서 21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예보

- WHO권고기준 : 오전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청, 전북 ‘나쁨’, 전남, 경북, 제주도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 오후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청, 전북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 환경부 기준 :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청, 전북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5m, 남해와 동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

■ 해상 전망 
내일 오후 제주도 남쪽 먼 바다를 시작으로 밤에는 남해상, 모레는 그 밖의 전해상에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며,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 안개 현황과 전망 

오늘 아침까지 충청도와 전라도에는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과 모레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매우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주간 날씨 예보 

기압골의 영향으로 26~27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고,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28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30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