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케이웨더
사진 : 케이웨더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케이웨더는 오늘(21일) 오후 3시 현재기상개황 기준으로 서울 등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 오늘(21일) 날씨 중북부 흐려져 비 충청 점차 흐려짐 남부 대체로 맑음

남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중부지방은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중북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거나 구름 많다가 저녁부터 비가 내리겠고, 충청도와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는 저녁에 차차 흐려져 내일 새벽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 예상 강수량(오늘 토요일과 내일 일요일)

- 경기 동부, 강원도 : 5~10mm
- 서울, 경기서부, 충청(22일),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 제주도 : 5mm미만

■ (초)미세먼지 예보

- WHO권고기준 : 전국 ‘나쁨’
- 환경부 기준 : 전국 ‘한때 나쁨’, 전남, 경남, 제주 ‘보통’

내일(22일 일요일) 흐린 후 갬 충청,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 비 후 갬 제주도 한때 비

중국 산둥반도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흐린 후 점차 개겠으나, 충청,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는 새벽 한때 비가 온 후 점차 개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오전사이에 비가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0도에서 13도 낮 최고기온은 12도에서 22도를 예상합니다.

■(초)미세먼지 예보

- WHO권고기준 : 전국 오전 ‘나쁨’ 오후 ‘보통’ 전남, 경남, 제주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
- 환경부 기준 : 전국 오전 ‘나쁨’ 오후 ‘보통’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0m, 동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 해상 전망 

서해상은 오늘(21일), 남해상은 내일(22일) 돌풍이 불고,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21일)과 내일(22일)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 주간날씨 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는 26일 목요일은 남해안과 제주도에, 27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