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미사 경정장, 4주 임시휴장 마치고 26일 재개장
  • 서인숙 기자
  • 승인 2020.02.17 11:18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미사 경정장이 오는 26일(수) 재개장 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1월 24일부터 실시한 4주간의 임시 휴장을 마치고 재개장한다고 밝혔다.

오는 26일 재개장하는 경정은 AR 시스템을 도입하여 관람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휴장기간동안 경정 선수 자질 및 경주 품질 향상과 공정한 경주 운영을 위해 선수들을 대상으로 보수교육과 안전교육 등을 실시하였으며 경주 운영부서는 자체 워크숍과 심판 직무교육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정상적인 경주 운영을 위한 최종 시설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우선 경정장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와 비접촉식 온도계를 비치해 입장고객을 대상으로 체온 측정을 실시하여 37.0도 이상인 고객은 귀가를 시킬 예정이며 자체 격리소도 운영할 예정이다. 입장 시에는 출입구 근무자가 고객에게 일일이 손소독 스프레이를 뿌리고 객장 곳곳에 소독제를 비치하여 신체 접촉을 통한 확산 차단을 예방할 계획이다.

고객들의 관람시설은 특별방역을 실시하였으며 경주가 재개된 이후에도 매일 실시할 예정이다. 자체 경주방송과 홍보물 등을 통해 입장 시 체온 측정 협조와 마스크 착용 권고, 감염 예방 요령 등도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고객들의 경주 관람 편의를 위해 AR 시스템을 도입하여 경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 고객들은 전광판과 TV 화면을 통해 출전 선수와 날씨 정보, 소개항주 및 각종 기록 등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수면에서 진행되는 경주의 특성을 고려해 결승선을 화면에 표출하여 선수들의 골인 장면을 더 생생하게 느끼는 것은 물론 착순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게 된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