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사진 : KBS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해피투게더4' 식신 정준하가 다이어트에 재도전한다.

2월 13일 방송되는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는 2020년 '해투4'의 습관 성형 프로젝트 '아무튼, 한 달'의 첫 번째 실험 '건강한 바디 디자인' 1탄으로 꾸며진다. 정준하, 전현무, 조세호, 홍현희가 참여하는 '건강한 바디 디자인' 실험에서는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이들의 치열한 30일이 그려진다. 서울의대 해부학 교실 최형진 교수와 김미림 섭식행동 분야 심리 전문가가 피실험 군의 문제점을 분석,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참여자들은 아름다운 몸을 위한 체중 감량이 아닌 체지방량 감소와 혈액 수치 개선을 통한 건강한 몸을 목표로 '아무튼, 한 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습관 성형 솔루션이 시청자들에게도 공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그중 6년 전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정촛농'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던 정준하의 참여가 눈길을 끈다. 이후 다시는 다이어트를 안 하겠다고 결심했던 정준하는 "극단적 식단, 극단적 운동을 제시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먹어도 되고, 술도 마셔도 되는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라 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남다른 참여 의지를 밝혔다.

전문가들이 분석한 정준하는 모든 참여자들의 모든 문제점을 다 가지고 있었다. 이에 정준하는 과식부터 과음까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6가지 습관을 솔루션으로 제안받았다고. 실험 시작 1주 차부터 정준하는 주어진 솔루션을 적극 실천하며 다이어트 의지를 보여줬다고 한다.

그러나 음식점을 운영하는 데다가, 회식까지 잦은 정준하에게 술을 피하기는 어려웠다는 후문이다. 특히 회식 자리 동료들의 유혹은 정준하를 가장 큰 시험에 빠뜨렸다고 한단. 이토록 힘든 솔루션 진행 중에도 정준하는 아들 로하의 응원에 힘을 냈다는 전언.

다이어트 결심 이유로 42살에 낳은 늦둥이 아들 로하를 꼽았던 정준하. 가족을 위한 아빠 정준하의 짠내나는 다이어트 도전이 4~50대 가장들의 폭풍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또한 조세호가 알코올 중독 위험을 경고 받았다.

							사진 : KBS
사진 : KBS

한 달 전 조세호는 일주일에 6~7일 술을 마신다는 생활 습관을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받았다. 조세호는 "한 잔이라도 술을 마시지 않으면 잠이 안온다"며 심각한 알코올 의존도를 고백했다. 이를 본 최형진 교수는 "이렇게 살다가는 알코올 중독자가 될 수 있다"고 경고해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다. 이와 함께 최 교수는 일상생활에서 마시는 술의 양을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했다.

실험이 시작된 이후로도 술자리 프로 참석러 조세호에게 술자리를 줄이기란 쉽지 않았다. 이에 조세호는 술을 마신 다음 날 이를 속죄하기 위한 폭풍 운동에 돌입했다고. 하지만 전문가들은 "술을 마신 뒤 운동을 하면 오히려 몸에 더 안 좋다"고 충고해 또 한 번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전언이다.

한편, 홍현희가 2세 계획을 밝힌다.

							사진 : KBS
사진 : KBS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피실험자 홍현희는 "건강한 엄마가 되고 싶다"며 실험에 참여하는 이유를 밝혔다. 이어 홍현희는 자기 자신만을 위해서가 아닌, 남편 제이쓴과 미래에 태어날 아기를 위해 건강을 되찾고 싶다고 덧붙였다.

실험 시작에 앞서 홍현희의 일상생활과 식단 분석을 통한 문제 진단 시간을 가졌다. 홍현희의 식습관을 분석한 결과 홍현희의 가장 큰 문제점은 나트륨 과다 섭취로 밝혀졌다. 아침 식사에서부터 하루 권장 나트륨양의 세 배를 섭취하며 모두를 놀라게 한 것. 이에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린 홍현희의 아침 식단이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이 같은 식습관 때문인지 솔루션 전 홍현희의 혈액 수치와 체지방량도 심각한 수준이었다는 전언. 특히 비만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서울의대 해부학 교실 최형진 교수는 "이런 수치가 지속되면 여성 기능성이 저하돼 임신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말해 홍현희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홍현희의 문제점 진단과 함께 1, 2주 차 솔루션도 함께 공개된다. 홍현희는 그중 한 솔루션을 통해 놀라운 효과를 경험했다는 후문이다. 옆에서 지켜보는 남편 제이쓴마져 문화 충격을 느꼈다고 전해져 그 솔루션에 대한 호기심이 치솟는다.

건강한 몸을 위한 스타들의 습관 성형 프로젝트 '아무튼, 한달'의 시작을 확인할 수 있는 KBS 2TV '해피투게더4'는 2월 13일 목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KBS 2TV '해피투게더4'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