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방송/연예
'수미네 반찬', 섭국· 땅콩조림· 비지전· 단호박해물찜 레시피 등 영양 가득한 집밥 선보인다
  • 이서진 기자
  • 승인 2020.02.12 18:37
  • 댓글 0
사진 : tvN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오늘(12일, 수) 저녁 8시 10분 방송되는 tvN '수미네 반찬' 88회에서는 김수미의 3기 제자 배우 이태곤, 방송인 광희, 가수 골든차일드 보민이 출연해 영양 가득한 집밥 배우기에 나선다.

가장 먼저 김수미는 강원도 동해안의 향토음식인 섭국을 소개한다. 자연산 홍합인 섭을 걸쭉하고 구수하게 끓여낸 국으로, 강원도에서 맛보던 별미이지만 김수미표 초간단 레시피가 공개됨에 따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 반찬으로 땅콩조림과 비지전 레시피를 공개한다. 흔히 주전부리로 먹던 땅콩을 달콤하게 조려 밥반찬으로 만든 땅콩조림과 콩을 통째로 되직하게 갈아 영양이 가득한 콩비지로 만든 비지전은 특유의 고소함으로 출연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또한, 피로회복은 물론 기력 증진을 도울 다양한 해물들을 넣은 단호박해물찜이 등장한다. 해물탕에 단호박을 넣는 꿀팁을 선사했던 김수미는 이번엔 꽃게부터 새우, 섭, 미더덕, 산낙지 등 다양한 해물이 들어간 해물찜에 단호박을 활용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영양 가득한 집밥 레시피가 공개될 tvN '수미네 반찬' 88회는 오늘(12일, 수)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된다.

이서진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