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한국폴리텍대학의 부동산 취득세 20억원을 부당하게 감면해 줘 행정안전부로부터 기관장 경고를 받은 박승원 광명시장이 검찰에 고발됐다.

							김기윤 예비후보가 31일 수원지검 안산지청에 박승원 광명시장을 업무상배임과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했다.
김기윤 예비후보가 31일 수원지검 안산지청에 박승원 광명시장을 업무상배임과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했다.

자유한국당 김기윤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을)는 31일 수원지검 안산지청에 박 시장을 업무상배임과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광명시장이 세금감면이 불가하다는 행안부 유권해석과 법률사무소 2곳, 내부 법무팀의 법률자문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권한을 남용해 취득세 약 20억원을 감면해 줘 폴리텍대학은 재산상 이득을 취득하게 했고, 광명시에는 손해를 가했다"며 고발 이유는 밝혔다.

박 시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이 직업훈련시설이라 학교가 사용하는 부동산으로 보기 어려워 세금 감면이 불가하다'는 행안부 유권해석과 법률자문 등을 무시하고, 담당공무원들을 교체하면서까지 취득세 20억원을 감면해 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박 시장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무적인 판단이었다"고 해명하고 있지만 법령을 위반하고 무리한 인사권을 행사하면서 폴리텍대학에 특혜를 준 이유가 무엇이냐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오는 2월 3일 오전 11시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장 고발건과 인천지하철 2호선 공약사안에 대한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