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김인숙 기자] 경기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은 10일 광명교육지원청 해오름실에서 2020 경기꿈의학교 광명지역 공모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학생, 학부모, 개인, 비영리단체, 법인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2020 경기꿈의학교 사업에 대한 설명, 꿈의학교 운영주체들의 운영사례 공유, 질의·응답의 시간을 진행하며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꿈의학교가 광명에 개설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 지역은 지난해 42개의 꿈의학교를 운영했으며, 올해도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를 탐색하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꿈의 학교 공모를 준비 중이다.

경기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참여, 기획,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다함께 꿈의학교’등 3개의 유형으로 운영된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경기도내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이,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비영리 단체나 법인 및 개인이, ‘다함께 꿈의학교’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산하기관과 출연기관이 공모에 신청할 수 있다.

다함께 꿈의학교는 기존의 마중물 꿈의 학교가 폐지되고 올해 신설된 유형으로 수련원이나 문화의집 등 지역 인프라 활용을 위해 기관과 교육지원청 협력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경기꿈의학교 신청은 1월 10일(금)부터 1월 21일(화) 17:00까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이루어지며, 공모선정 결과는 3월 초에, 활동은 오는 4월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