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수원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지원
  • 서인숙 기자
  • 승인 2020.01.07 15:10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수원시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7일 시청 대강당에서 ‘2020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열고 사업 내용을 설명했다.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마을공동체가 스스로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들이 마을학교·공동육아·마을자치 사업 등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사업 내용이다.

올해 공모사업은 ‘공동체 활동’과 ‘마을자치’ 등 2개 분야의 5개 유형으로 이뤄진다. 우선 공동체 활동 분야로는 ▲마을생활을 함께 하는 이웃을 만드는 ‘공동체 형성’ ▲공동체 주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공동체 성장’ 등을 공모한다. 또 마을자치 분야로는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에 필요한 계획을 세우는 ‘마을계획 수립’ ▲마을의 자원을 활용해 특색 있는 마을을 만드는 ‘주제 마을 만들기’ ▲마을공동체 활동을 위한 공유공간을 만드는 ‘마을공간 조성’ 등이 진행된다.

수원시는 서류심사와 주민참여 심사, 사업선정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오는 2월 중으로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마을에는 사업 유형별로 100만 원~20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31일까지 수원시 자치행정과(주제 마을 만들기·마을 공간 조성)를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마을르네상스센터(031-280-6323)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