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KTX특송 이용 전국 당일택배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05.11.29 00:00
  • 댓글 0

(주)KTX특송서비스와 한진택배가 손을 잡고 전국 5개 지역에서 KTX를 이용한 당일택배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집배송업무(Door↔Station)는 한진택배 사업본부가 맡았고, KTX 운송(Station↔Station)업무는 (주)KTX특송서비스가 분담하므로써 당일택배 업무가 비로소 현실화 되었다.

신속, 정확한 배송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던 KTX특송 서비스를 택배 서비스와 결합시켜 기존의 역직접 방문 접수방식의 취약점을 완벽히 보완하여 문전배송서비스(Door to Door)의 방식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KTX당일택배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행되는, 전국 당일 배송서비스로 익일 택배방식을 취하고 있는 기존 택배서비스와 확연한 차별성이 있어,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요구되는 서류·여권·고가품 등 소규모 급송품 등의 배송에 주문이 많이 몰리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KTX특송 서비스의 접수와 배달은 서울·대전·동대구·부산·목포 등 5개 지역에서만 이루어지며, 당일배송 접수마감은 오후 2시까지다. 2시이후에 접수된 물품은 익일 오전10시까지 배송된다. 요금은 1만5천원선이며 배송물품의 크기에 따라 할증요금이 발생한다.

배송지연에 따른 책임보장도 프리미엄급이다. 30분 이상 지연시 요금의 50%, 1시간 이상 지연시 전액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당일택배 접수(예약)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KTX특송(주)(☎1588-5825, http://www.15885825.com) 또는 한진택배(☎1588-0011)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