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헐적단식
▲ 간헐적단식

[광명지역신문=온라인뉴스팀] 간헐적 단식은 물을 꾸준히 섭취해줘야 하며 커피를 마실 경우 칼로리가 없는 아메리카노를 먹는것이 좋다. 간헐적 단식은 키토제닉 다이어트(저탄고지)에도 효과있는 방탄커피 다이어트도 효과적이다.

5:2, 16:8 방식으로 나뉜다. 5:2 방식은 일주일 중 5일은 평소처럼 식사를 하거나 아침만 거르는 식으로 식사를 하고 나머지 2일은 저녁 섭취 혹은 이틀간 단식하는 것이다. 16:8 방식은 16시간을 공복으로 있다가 남은 8시간 동안 원하는 음식을 먹는 방식이다.

세가지 방식이 있으나 두가지 방식이 많이 사용된다. 5:2, 16:8 간헐적 단식 방법이다. 5:2 방식은 일주일 중 5일은 평소처럼 식사를 하고 2일은 저녁만 먹거나 24시간을 아무것도 먹지않고 단식하는 것이다. 16:8 방식은 16시간 공복 유지 후 남은 8시간 동안 원하는 음식을 섭취한다.

16:8, 5:2 방식이 존재한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커피라면 아메리카노를, 물이나 커피 등 칼로리가 없는 것을 먹는게 좋다. 간헐적 단식 식단도 잘 짜야한다. 간헐적 단식 식단은 밥 1/2공기+두부,계란,생선 등의 단백질+나물반찬을 섭취해야한다.

간헐적 단식은 칼로리를 줄여먹는 소식의 한 가지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의 효과는 체중과 복부지방 감소에 도움되며 인슐린 저항성, 심장 건강이 증가한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은 지속적으로 진행할 시 오히려 영양 불균형을 불러와 건강을 해칠 수 있고, 당뇨 등의 질병을 가지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폭식은 금물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