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1 TV는 사랑을 싣고  방송 캡처
▲ 사진=KBS1 TV는 사랑을 싣고 방송 캡처

[광명지역신문=이근철 기자] 22일 방영 된 KBS1 예능 ‘TV는 사랑을 싣고’에서는 원조 뽀빠이 이상용이 함께했다.

이상용은 1944년생으로 나이는 76세이다.

군인과 어린이들의 영원한 뽀빠이이자 명MC로 꾸준히 사랑을 받았다.

이상용은 KBS ‘모이자 노래하자’를 16년 동안 진행, MBC ‘우정의 무대’, ‘전국노래자랑’ 등 굵직굵직한 프로그램 MC로 활약을 했다.

1990년대 인기 프로그램 ‘우정의 무대’를 8년간 진행하며 군 위문을 총 4,300번 가량 정도를 진행했다고 한다.

당시 그 프로그램에서 ‘그리운 어머니’ 코너가 큰 사랑을 받았다.

수도방위사령부에서 의뢰인 이상용이 등장했다.

김용만의 우정의 무대를 얼마나 했냐는 질문에 이상용은 "8년 가까이 했다. 군 위문을 4300번 했다"라고 답했다.

김용만은 "다른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 저는 잊지 못한다. 모이자 노래하자를 16년 진행 하셨다. 전국노래자랑 mc도 했다. 송해 선배님보다 먼저 하셨다"라고 설명했다.

이상용은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 사랑 받을 기회를 준 사람을 만나고 싶었다. 심장병 수술을 해준 567명을 수술해줬다. 첫 번째 수술한 도상국이라고 그 아이때문에 심장병 수술을 해서 어린이들의 친구가 됐다"라며 도상국을 찾고 싶다고 했다.

사연을 들은 윤정수와 김용만은도상국씨와 그의 어머니의 찾아냈다.

집을 찾은 이상용은 "도상국이 어디 있냐"고 묻자 어머니가 말을 잇지 못했다.

이상용은 “상국아 너 지금 살기 어떠냐. 보고 싶다. 건강한지, 어떤지, 니가 결혼해서 애기를 낳았는데, 몇을 낳았는지 (...) 아무 걱정하지 말고 만나자 상국아”라고 이야기 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들이 향한 첫 번째 추억의 장소는 바로 ‘모이자 노래하자’의 녹화장소인 ‘KBS’였다.

모이자 노래하자 역대 진행자들은 강수연, 장서희, 박설희, 하희라 등이 있었다.

어린이들을 좋아하고 후원하게 된 계기로 자신도 허약했던 어린 시절을 이야기 했다.

어린시절의 그는 왜소하고 병약했다고 한다.

이상용은 신생아 시절 죽을 위기를 넘기기도 했고, 워낙 먹을 것이 귀했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여섯 살 때 처음으로 걸음마를 뗐음을 이야기 했다.

때문에 그는 도상국을 보며 동변상련의 마음을 느꼈다고 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