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광명시는 22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기본·이행 계획 수립에 앞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공동 목표를 확인하고, 환경, 사회, 경제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과 활동가 등이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지속가능발전 5대 전략과 17개 목표를 알아보는 카드섹션 퍼포먼스와 ‘시민이 이끌어 가는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주제로 오수길 고려사이버대 교수의 강연이 진행됐으며, 각 분야와 세대를 대표하는 시민들이 실천 다짐을 발표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속가능발전 목표, 기본·이행계획 수립을 위해 이달 30일까지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사람, 환경, 번영, 평화, 파트너십 5개 전략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시는 시민참여단과 함께 분야별 소규모 토론, 워크숍 등의 활동을 통해 내년 상반기 지속가능발전 기본·이행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시민참여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정책개발담당관 지속가능발전팀(02-2680-259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