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광명시 일자리 한마당 20일 개최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9.11.18 22:36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광명시는 오는 20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2019 광명시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한다.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관내 구직자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일자리한마당은 광명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안양지청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행사에는 광명역세권에 신규로 입주하는 업체를 비롯해 관내 중소기업체와 인근 금천·구로구 등에 있는 중소기업 70개 업체가 참여하며 291명을 채용 예정이다. 이중 35개 업체는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 면접을 통해 217명을 채용 계획이며, 나머지 35개 업체는 이력서 대행 접수를 통해 74명을 간접 채용한다.

기업체 현장면접과 더불어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취업유관기관을 운영하며, 여성유망직업 상담관을 운영하여 최근 여성유망 직업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VR면접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다양한 무료 부대행사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플리마켓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이번 일자리한마당은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는 <JOB-談(잡담) 광명일자리 나도 한마디!> 코너를 마련하여 구직자들로부터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일자리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JOB-談(잡담)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장참여 구인업체는 적합한 구직자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이력서를 작성하여 희망하는 업체와 면접을 볼 계획이며, 박람회에서 채용 되지 않은 구직자에게는 고용안정정보망(WORK-NET) 등록 후 본인이 희망하는 직종의 일자리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광명시 일자리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일자리센터 ☎(02-2680-6273)에 문의하면 된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