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임신 임테기,임신테스트기사용시기,사용법,출산’ 그렇기 때문에 잘 알지 못하고 약을 복용한다던지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19.11.11 02:32
  • 댓글 0
▲ 임신

[광명지역신문=온라인뉴스팀] 임신이란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하여 모체로부터 영양을 공급받으며 태아로 발육하는 과정으로서, 사람의 임신기간은 일반적으로 약 280일이다.

수정 후 10~14일 이전에는 소변으로 나오는 임신 호르몬이 매우 적어 테스트기에 오류로 나올 확률이 높으므로, 수정 후 10~14일이 지난 다음에 검사하는 것이 적절하다.

1주차에는 증상이 아주 미세해서 잘 느끼지 못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잘 알지 못하고 약을 복용한다던지 음주를 해서 걱정을 하는 임산부들이 간혹 생긴다.

9개월째에는 태아가 커지면서, 자궁도 커진다. 그에 따라 모체의 부담이 자꾸 증가해 간다. 임신중독증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조산이 되어도 태아가 생존할 확률이 점점 높아진다. 법에 의하면 37주 이상의 임산부는 항공기를 탈 수 없으며, 생후 14일 이전의 아기도 항공기 탑승이 금지된다. 39~41주 사이에는 아이를 낳을 달이 다 차게 되는데, 이 시기를 만삭이라 부른다.

임산부가 먹어야하는 영양제는 정말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엽산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하는 영양제이다. 엽산은 비타민B의 종류로 태아형성 과정에서 척수와 뇌의 질환을 초래하는 선척적 기형인 신경계 손상의 확률을 줄여주는데 아주 중요하다. 태아의 신경계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보통 임신 3개월전부터 꾸준히 섭취하는 편이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