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가지’ 만드는 방법은 이렇다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19.11.11 01:59
  • 댓글 0
▲ 가지

[광명지역신문=온라인뉴스팀] 가지는 영어로 eggplant(에그플랜트)라고 한다. 인도가 원산지인 가지과의 일년생 식물이다. 가지의 효능은 장 기능 강화, 항암 효과, 해열 치료, 고혈압 치료 등이 있다. 부작용은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하는 것이다.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

가지1개, 양파반개, 홍고추1개, 대파반개, 굴소스 1큰술, 진간장2큰술, 다진마늘반큰술, 설탕1큰술, 참기름1큰술, 약간의 통깨가 준비물이다. 만드는 방법은 이렇다. 1. 가지를 양 끝을 자른다. 그 후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채소를 채썰어 준비하고, 홍고추는 어슷썰기로 준비한다. 3. 굴소스 1큰술, 진간장2큰술, 설탕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4.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른 후 대파를 넣고 볶는다. 5. 준비한 가지를 넣는다. 6. 30초~1분 정도 볶은 후 썰어놓은 야채들을 모두 넣고 볶는다. 7. 볶아진 재료위에 양념장을 넣는다. 8. 참기름을 넣어준 후 약불로 살짝 볶으면 완성된다.

고르는 법은 표면이 선명한 보랏빛으로 광택이 나는것을 골라야한다. 단면이 갈색으로 변색을 시 오래된 가지여서 피해야된다. 냉장보관 시 건조하지 않게 랩으로 싸서 보관하며, 냉동보관 시 가지를 잘라 물기를 제거한 후 용기나 랩에 밀봉한다.

꼭지 끝이 싱싱하며 모양이 곧고, 선명한 보랏빛이 나는 것이다. 가지는 저온에 약하므로 실온에 보관하는게 좋다. 냉동보관 시 가지를 잘라 소금에 절여 물기를 제거한 후, 랩이나 용기에 밀봉 후 보관한다.

가지의 가지의 씨는 먹어도 좋지만, 씨가 많이 보일수록 맛이 떨어지고 물컹해서 버리는게 좋다. 가지를 이용한 라자냐 요리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가지는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를 활용해서 요리할 수 있다. 가지를 잘 손질해준 후 에어프라이어에 10분간 구워줘도 맛이 좋다. 가지와 양파를 비슷한 크기로 썰고 소금, 후추를 뿌려 5분간 밑간이 되도록 둔다.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 돌려주면 맛있는 가지요리가 완성된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