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키토제닉 도시락,카페,빵,치즈’ 카페에서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치즈빵이라도 주의해야한다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19.11.11 01:51
  • 댓글 0
▲ 키토제닉

[광명지역신문=온라인뉴스팀] 키토제닉 식단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쌀밥, 감자 등 곡물은 조심해야한다. 키토제닉 식단이 유명해지면서 온라인 상으로 키토제닉 식단 도시락을 쉽게 구할 수 있게 됐다. 카페에서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치즈빵이라도 주의해야한다.

방탄커피도 키토제닉 식단에서 빠질 수 없다. 방탄커피 만들기는 커피1잔, MCT오일 혹은 코코넛오일 1~2큰술을 준비하고 라떼처럼 내려 먹는다. 방탄커피 효능은 혈관을 맑게 해주며 뇌졸중가 당뇨병에 걸릴 확률을 줄인다. 방탄커피 부작용은 근육통, 복통, 당땡김, 구역질 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레시피가 중요하다. 주로 먹는 음식 쟤료는 버터처럼 자연지방 식품, 육류, 계란, 치즈 등이다. 물도 매우 중요하다. 다만 탄수화물을 하루 20g 미만으로 섭취한다. 부작용은 초기에 두통, 변비 및 소화불량이 심한 입냄새가 나기도 한다.

다이어트를 하며 식단을 조절할 때 탄수화물 함량을 줄이고, 지방 함량을 늘려 지방 분해가 잘 되는 몸으로 만들는 것이다. 지방은 느리고 일정하게 연소돼 탄수화물처럼 몸에 급격한 변화가 없다. 키토제닉 식단 다이어트로 효과를 본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관심은 커지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