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헐적단식
▲ 간헐적단식

[광명지역신문=온라인뉴스팀] 간헐적 단식은 운동과 식단도 중요하지만, 물을 꾸준히 섭취해야하며 자기 전과 저녁에 야식을 섭취하면 안된다. 간헐적 단식 방탄커피 다이어트는 저탄고지 식단을 유지하면서 섭취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세가지 방식이 있으나 두가지 방식이 많이 사용된다. 5:2, 16:8 간헐적 단식 방법이다. 5:2 방식은 일주일 중 5일은 평소처럼 식사를 하고 2일은 저녁만 먹거나 24시간을 아무것도 먹지않고 단식하는 것이다. 16:8 방식은 16시간 공복 유지 후 남은 8시간 동안 원하는 음식을 섭취한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는, 단기간 다이어트로도 많이 진행하지만 지속할 경우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시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여 건강을 지키고 적당한 양의 음식을 섭취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해야한다.

5:2, 16:8 방식으로 나뉜다. 5:2 방식은 일주일 중 5일은 평소처럼 식사를 하거나 아침만 거르는 식으로 식사를 하고 나머지 2일은 저녁 섭취 혹은 이틀간 단식하는 것이다. 16:8 방식은 16시간을 공복으로 있다가 남은 8시간 동안 원하는 음식을 먹는 방식이다.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시 근육 운동을 병행하는 게 좋다. 근육 운동을 병행하지 않으면 지방과 함께 근육도 감소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식단과 함께 하는게 중요하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