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황준호 기자] 덕진구 민원봉사실(실장 윤재신) 직원 10여명은 29일 인후동에 소재한 안골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 배식봉사를 실시하였다.

민원봉사실 직원들은 안골복지관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순두부찌개와 꽁치김치찜 등의 준비된 메뉴로 배식을 하면서 맛있는 식사를 통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시길 기원하는 덕담도 함께 나눴다.

봉사를 마친 후에는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건의사항을 등을 청취하고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소통행정을 구현했다.

안골노인복지관을 찾은 한 어르신은 “소외될 수 있는 노인들을 위해 잊지 않고 방문하여 따뜻한 관심과 애정을 보내줘서 감사하다”고 마음을 표현하였다.

민원봉사실장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인 요즘 더욱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어르신들에게 작은 봉사지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자주 찾아 뵙고 소통하는 구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원봉사실 직원들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지만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더 시민 속으로 더 시민 곁으로 다가가 따뜻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배식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출처=전주시청)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