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서장 구본식)에서는 2005년도 월동기소방안전대책추진 및 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1가정, 1업소, 1차량, 1소화기 갖기운동을 기간중 전개 하고 있다.

연중 전개되는 한소화기 갖기운동을 통하여 각급기관·단체, 상가번영회, 차량판매소, 기업체, 수리센터, 영세민밀집거주지역, 화재경계지구, 시민을 대상으로 표창 및 각종행사, 집들이등을 하는 경우에 상품 및 선물로 소화기와 단독형경보기를 증정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또한 기간중 ○○업체에서 대상처에 건물에 의무적으로 플래카드를 게첨 해야되는 것으로 우편을 발송하고 있으며, 소화기와 한국동우회(책자18만원상당)를 강매한후 선불을 받고 물건을 갖다주지 않거나 정비나 충약비용으로 2~3만원씩 받아 소화기를 회수해 간 후 종적을 감추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00소방공사에서 나왔습니다.” “소화기 점검 나왔습니다.”고하는 등 복장 또는 행동에 의심이 가는 경우에는 광명소방서 119 또는 경찰서로 즉시신고를 바라고 있다.

한편 구서장은 기간중에 관내주유소, 판매업소, 편의점등 대상으로 소화기 판매업소를 설치토록 권장하여 시민들이 쉽게 소화기를 구입하여 초기진화등 화재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