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뉴런뮤직
▲ 사진제공=뉴런뮤직

[광명지역신문=이근철 기자] 폴킴 두 번째 정규앨범 Part.1 '마음, 하나' 타이틀곡 '허전해'는 8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올레, 소리바다 등 주요 국내 음악 사이트 실시간 음원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이 곡은 발매 직후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 속 음원 차트 정상으로 올라섰고, 결국 멜론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올킬을 달성했다.

이로써 폴킴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너를 만나’부터 ‘초록빛’, ‘헤어질 걸 알아’, ‘허전해’까지 4개 앨범 연속 음원 차트 1위 행진을 이어가게 됐다.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뉴 데이(New Day)’ ‘만나볼래요’ ‘영 셀피시(Young Selfish)’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까지 앨범에 수록된 5곡 모두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타이틀곡 '허전해'는 피아노와 스트링 연주 위 폴킴의 목소리가 감미롭게 어우러진 발라드곡이다.

애틋한 가사, 쓸쓸한 가을 분위기가 물씬 묻어나는 멜로디가 청자들을 감상에 젖게 한다.

‘마음, 하나’는 정규 1집 ‘오늘 밤’ 이후 폴킴이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정규 앨범 ‘마음’의 Part.1으로, 전 트랙이 폴킴의 자작곡으로 채워졌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