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광명시 2030 중장기발전계획 시민공청회 개최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9.10.08 10:40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앞으로 10년간 광명은 어떻게 달라질까? 광명시가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203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연구 용역’ 시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2030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연구 용역 시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공청회는 향후 10년 간 광명시를 이끌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각 분야별 정책을 점검해 실효성 있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에서 시는 ‘광명시 2030 비전’과 새롭게 발굴한 일자리·경제, 교육·복지, 도시·교통, 문화·예술, 환경·에너지, 자치공동체 등 6개 분야에서 광명시가 ‘자족도시로 성장하는 데 마중물이 될 40여개의 핵심 사업’에 대해 제시했으며 이어 시민들과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광명시 2030 중장기발전계획은 민선7기 시정과 국·도정 정책을 연계하고 4차 산업혁명, 초고령화, 자치분권 등 시대와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것으로 정책개발에 시민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참여연구단을 모집해 정책개발 워크샵, 면담, 정책 제안 비전 및 슬로건 공모 등을 진행해왔다.

또한 실효성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 각 부서의 분야별 주요업무, 공약 등 기본계획을 점검하고 현장 방문과 면담, 설문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담았다. 지난 1일에는 시의회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 시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2030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은 이날 열린 시민 공청회를 끝으로 내용을 보완하여 11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