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무환 일지서적 대표가 추천하는 책

저자: 이강굉 | 출판사 : 이인북스 | 정가 : 10,000원

상대방이 가르쳐주지 않아도 알아낼 수 있는 휴대폰 번호, 생일, 생년원일, 보지 않고서도 주사위의 숫자를 맞히는 방법, 두사람의 나이를 한꺼번에 맞히는 등 놀라운 수학의 비밀!! 수數에는 우리가 전혀 예측하지 못하는 불가사의한 규칙성이 있다. 갑자기 그 규칙성을 만나게 되면, 마치 마법에 걸린 듯한 이상한 느낌을 우리는 받게 된다. 그 규칙성의 일단을 소개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은 수의 성질을 이용해서 즐기는 ‘숫자의 마술’을 소개한 아주 흥미로운 책이면서 수학의 힘을 키우는 지략의 수학이야기들이 가득 차 있다. 신기한 마술과 같은 수학의 게임, 상대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상대방의 생일은 물론 휴대폰 번호, 그리고 상대가 좋아하는 번호까지 모두 척척 알아 맞힐 수가 있다.

이제 여러분이 우리가 생각해도 신기하기만 한 일들을 모두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면, 그리고 상대의 앞에서 그런 것들을 언제든 당당히 알아낼 수 있다면 이미 당신의 능력은 모든 사람들에게 증명될 수 있는 것이다. 여러분이 수학의 천재보다 수학의 박사보다 더 놀라운 능력을 보일 수 있다면, 그런 능력이 아주 간단하게 계산기 하나만 있으면, 혹은 종이와 볼펜 하나만 있어도 가능하다면 어떻겠는가?

수학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아니 수학의 게임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마술적 힘을 보여주길 원하는 어른들까지도 이 책을 놓쳐선 안 된다. 이 책을 읽으면 가정에서, 학교에서, 모임의 파티에서, 회사에서 몇 명의 사람들이 모인 곳 어디에서든 가장 인기 있는 숫자의 마술사가 될 수 있다. <자료제공 : 일지서적 02-2613-2744>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