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김달수)는 8월 30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문화예술을 통한 도시재생의 현주소와 향후 정책적 접근방안 모색을 위한 「제5회 경기 문화비전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문화예술과 도시재생을 접목하는 사례에 대한 이해와, 아울러 향후 도의회-집행부간 정책방향 논의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도의회․집행부․공공기관 및 관련 시민사회 단체 등 80여명이 참여하여 활발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포럼은 ▲“문화예술을 통한 도시재생의 한계와 가능성” 주제발표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활성화 해외 사례” 발제 ▲“문화예술을 통한 도시재생사례-경기만 에코뮤지엄” 발제 ▲참여자 전체토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실제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주제발표 및 발제가 진행됨으로써 참여자의 이해를 돕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이어 김달수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주재로 진행된 전체토의에서는 각 참여자가 함께하는 심화토의를 진행하여 향후 정책 운영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정책제언이 개진되었다.

김달수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문화예술을 통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며 "논의된 의견에 대해서는 도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여 향후 정책수립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부터 시작된 경기 문화비전 포럼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신규  정책사업 으로, 도의회․집행부․공공기관 간 문화체육관광 정책공유 및 신규 정책발굴을 기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이번으로 5회까지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