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설·칼럼
“쓰나미로 죽으면 보험금 나와요?”보험 애정남 정필원의 생활 속 보험이야기
  • 정필원 / ING생명 FIRST지점 FC
  • 승인 2011.11.10 00:00
  • 댓글 0

▲ 정필원 FC - ING생명 FIRST지점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 보험입니다. 하지만 보험 속에서도 애매한 것이 존재합니다. 올해 초 고객분들을 만나면 꼭 한 번씩 듣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쓰나미로 죽으면 보험금 나와요?” “일본 대지진으로 피해입었다면 보상되나요?”
자연재해를 주제로 삼아 큰 화제가 된 영화 “해운대”와 금년 초에 일본 대지진으로 많이 불안해하십니다. 오늘 애정남(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이 결론을 내어 드립니다. 확실하게 정해드리겠습니다.

보험회사는 크게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으로 나뉩니다. 구분하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상호명에 생명이 붙어있으면 생명보험회사이고, 상호명에 OO해상, 00손해 등이 붙어있으면 손해보험회사입니다.

생명보험은 지진과 천재지변, 핵 방사선, 전쟁으로 인한 상해 및 사망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회사는 2010년 4월 1일이후 계약부터 질병과 상해를 보상하지만 전쟁은 예외입니다. 또한 재물보험은 지진, 천재지변에 한해서만 개별적으로 특약을 추가하신 분들에 한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의 경우 2011년 3월 15일 생명보험협회에서 유족들에게 사망보험금 전액을 지불하기로 결정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여러분! 재난과 재앙을 인간의 손으로 막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대비책을 마련해 두셔야하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진단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금 지급은 상품별 약관에 따라 다르니 해당보험 약관을 살펴보십시오.

정필원 <ING생명 FIRST지점 FC> / 문의 : 010-8131-1817

광명지역신문, JOYGM

정필원 / ING생명 FIRST지점 FC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