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학 석사학위 취득한       권태진 광명시의원
▲ 행정학 석사학위 취득한 권태진 광명시의원
광명시의회 복지건설위원회 소속 권태진 의원이 「동아시아 경제공동체 구상과 한국의 경제안보」라는 주제로 졸업 논문을 제출해 지난 25일 고려대학교 졸업식장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권 의원은 제5대에 이어 제6대 의원으로 재선되었으며, 조례제정 및 개정에 심혈을 기울여 제5대 의회에서 조례제정 5건, 개정 3건을 그리고 제6대 의회에서는 조례개정 2건 등 지금까지 총 10건의 조례 제∙개정을 발의하는 성과를 얻었다.

권 의원은 2008년 제145회 임시회에서 ‘광명시 참전유공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 참전유공자의 실추된 명예에 대해 다소의 지원으로 명예를 되찾게 했으며 2010년 11월에 열린 제164회 임시회에서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를 발의해 시민들이 자전거를 이용함에 있어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고 자전거 이용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권태진 의원은 “바쁜 의정활동 중에 틈나는 시간을 할애하여 어렵게 학위를 취득하니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었고 앞으로도 시민의 애로∙불편사항을 수렴하여 반드시 해결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의정활동에 필요한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꾸준히 습득하는 등 자기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