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김인숙 기자] 의정부시와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을) 지역위원회는 12일 2019년 제2차 당정협의회를 갖고 시 발전을 위한 각종 현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의정부시 지역 현안 자료를 토대로 주요 현안사업 20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안건으로는 ▲의정부청소년 도심숲속 힐링센터 건립 ▲녹양동 종합사회복지관 신설 ▲국도3호선(평화로)~서부로 연결 나들목 개설사업 ▲국도39호선(송추길)확장 사업 ▲호원동 예비군 훈련장 이전 ▲CRC 안보테마관광단지 조성사업 ▲자원회수시설(소각장) 현대화사업 ▲미술도서관 및 발곡도서관 건립 ▲고산동 법무타운 조성 ▲금오동 중로 1-24호선 연장도로 개설 사업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 ▲306보충대대 개발 사업 등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역점사업으로, 사업의 추진상황 전반에 대한 설명과 질의답변이 이어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시의 역점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되고, 현안사항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창규 의정부(갑)지역위원장과 김민철 의정부(을)지역위원장은 “정기적인 당정협의회를 통해 지역현안과 주요사업의 추진상황을 듣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도비 확보 등에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