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제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 박태준-배성태-이무기 '황금 라인업' 화제
  • 김인숙 기자
  • 승인 2019.08.13 16:21
  • 댓글 0

[광명지역신문=김인숙 기자] 만화축제를 기다리는 또 하나의 이유, 만화가와의 직접 만남을 기대하는 팬들을 위한 참여 만화가 라인업이 공개됐다.

오는 8월 14일(수)부터 18일(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만화전문축제인 제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장 조관제)가 유명 만화가 사인회와 토크쇼를 진행한다.

먼저, 15일(목)에는 2018 부천만화대상 어린이만화상 수상작 <나는 토토입니다>의 심흥아 작가와 2018 부천만화대상 대상작 <송곳>의 최규석 작가, 5,000만 부 판매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초통령 <코믹메이플스토리>의 서정은 작가, 그리고 2019년도 부천만화대상 대상에 선정된 <곱게 자란 자식>의 이무기 작가의 사인회가 열린다.

16일(금)에는 축제 현장에서 공포만화체험전을 통해 직접 체험까지 가능한 <으스스 만화로 만나는 우리 귀신 이야기>의 마고딕 작가, <화장 지워주는 남자>의 이연 작가의 사인회가 진행되며 17일(토)에는 인기 일상 웹툰 <바나나툰>의 와나나 작가, SNS 32만 팔로워를 가진 <너의 모든 순간을 사랑해>의 배성태 작가, 대세 인스타툰 <재수의 연습장>의 재수 작가 사인회가 진행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18일(일)에는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리얼리티 웹툰 <유부녀의 탄생>의 김환타 작가, <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의 귀찮 작가, SNS 유명 만화가이자 수필자 <아만자>의 김보통 작가, 화제의 띵작 웹툰 <프리드로우> 전선욱 작가의 사인회가 열린다.

사인회는 각각 한국만화박물관 1, 2층에서 작가별 한 시간 전 현장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단, 이연 작가의 경우 단행본 구매자 50명에 한해 진행된다.

유명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만화가 토크쇼도 마련된다. 17일(토) 오후 3시부터 한국만화박물관 1층 만화영화상영관에서 ‘웹툰, 띵작!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일상과 작품 모두 화제를 몰고 다니는 <외모지상주의>의 박태준 작가와 <생활의 참견>의 김양수 작가가 함께하는 행사는 작품으로만 소통하던 만화가와 직접 만날 수 있는 만화축제만의 특별한 기회다.

공포 웹툰 작가와의 오싹한 만남 역시 기대를 모은다. 탐이부 작가의 사회로, 특색 있는 공포 웹툰 <금요일>의 배진수 작가와 <원주민 공포만화>의 원주민 작가가 작품 탄생 배경부터 숨은 뒷이야기를 풀어놓는다. 토크쇼는 16일(금) 오후 3시 진흥원 5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접수는 온라인(https://www.onoffmix.com/event/189943)에서 받는다. 만화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www.bicof.com)를 참고하면 된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김인숙 기자  porsche4@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