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황준호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1동에서는 지난 7월 22일(금) 신사1동주민센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사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가족·이웃 간 관계회복을 위한 인사나누기 캠페인’을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캠페인은 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의 ‘2019년 은평형 사회보장증진 사업’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으로, 일상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주민참여의 인사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사회적 관계망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복지공동체를 구축하고자 기획되었다.

사업참여 기관 선정과정으로는 지난 7월 4일(목) 신사1동 소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홍보 및 캠페인 참여를 제안하였고, 기쁨어린이집, 구립신사1어린이집, 꿈동이어린이집, 또래또어린이집, 성가정어린이집, 하늘어린이집, 햇살어린이집, 너울가지어린이집 등 최종 8곳의 어린이집이 선정되었다.

캠페인 추진방식은 어린이집과 가정 내에서 ‘4가지 인사(배꼽인사, 안아주기, 하이파이브, 춤추기)’를 상시 활동하고 ‘이웃 나눔 활동’을 매개로 이웃 간 인사나누기를 실시하며,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가정·지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신사1동 지역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김동수)는 “민관이 함께 노력하여 이웃 간 정이 흐르고 소통하는 아름다운 복지생태계와 마을공동체를 조성하겠다.”며 소감을 전했고, 신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지완)은 “인사나누기 활동을 통해 가족ㆍ이웃 간 관계회복을 도모하고 아울러 사회적 약자도 살만한 사회적 기반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사업의 주최는 신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무추진은 신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민관협력사업으로 2019년 7월부터 연말까지 진행된다.

(출처=은평구청)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