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효석 현 조합장 vs 박진택 전 농협광문지점장 2파전

                      ▲ 오는 9월 27일 치러질       예정인 광명농협조합장 선거에 출마한 서효석 후보(좌)와 박진택 후보(우)
▲ 오는 9월 27일 치러질 예정인 광명농협조합장 선거에 출마한 서효석 후보(좌)와 박진택 후보(우)
광명농협조합장 선거가 서효석 현 조합장에 맞서 박진택-최영길 후보의 단일화가 극적으로 타결되면서 새 국면을 맞게 됐다. 광명농협조합장 선거는 이로써 서효석 현 조합장과 광명농협 광문지점장 출신인 박진택 후보의 2파전으로 전개될 전망이다. 광명농협조합장 선거는 총 1,945명의 조합원의 직접 투표로 오는 9월 27일 치러진다.

서효석 후보는 1946년생(만62세)으로 대림대학 경영정보계열을 졸업했으며, 현 광명조합장, 광명시 시정자문위원, 광명농협 명예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서 후보는 현 조합장이라는 프리미엄과 광명농협을 이끌어 온 관록있는 후보임을 내세우며 3선 고지를 향해 달리고 있다.

박진택 후보는 1952년생(만56세)으로 대림대학 경영정보계열을 졸업했으며, 온신초등학교 총동문회장, 광명시 발전연구위원, 광명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 후보는 최근 최영길 전 광명시 농촌지도자연합회장과의 후보단일화에 성공하면서 신구교체를 시도하고 있다.

한편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봉겸)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광명실내체육관에서 광명농협조합장 선거 후보자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개토론회는 광명농협조합장선거의 유권자인 조합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보자들이 광명농협의 현안사항과 발전방향 등에 관한 내용의 공개토론이 2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개토론회는 광명농협 정관개정 후 처음 실시하는 후보자 공개토론회다.

이에 앞서 후보자들은 16일 오후 5시 30분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공명선거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공동결의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