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생활체육인을 위한 추계 체육행사로 지난 4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다채로운 체육행사가 개최된다.

국회의원기쟁탈 생활체육 축구대회(축구협회회장 조원출)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회로 11일 시민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22개 조기축구회에서 5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일 시민운동장에서 치러진 40세 이상 선수가 참가하는 장년부 대회에서는 신우조기클럽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유도대회(유도협회장 서임식)는 올해로 제8회 광명시장배 및 회장배 유도대회로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치러진다. 참가 부문는 유치부, 초·중·고, 대학, 일반 및 일반부에서 11개팀 230여명의 선수 및 임원이 출전하여 자웅을 겨루게 된다. 특히, 이날 유도대회에서는 보기드물게 야외행사로 진행할 계획이어서 실내 체육관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유도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3일에는 제86회 전국체육대회 에어로빅체조 경기도대표 선발전이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한국에어로빅체조연맹에서 주최하고 경기도 체조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날 선발전에는 도내 16개 시군에서 6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경쾌한 율동과 함께 화려한 의상으로 가을날을 수놓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