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고양시, 85개 공약사업 시민이 평가한다!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9.07.05 15:47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고양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공약이행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일 ‘민선7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이하 평가단)’을 출범했다. 민선7기 고양시 공약사업은 4대 시정목표와 10대 비전에 따른 총 85개 사업이다.

평가단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시민‧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3년간 85개 공약사업의 이행 여부를 평가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공약이행 완료여부 평가 ▲공약사업 추진과정 모니터링 ▲공약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정책 제언 등을 반기별 1회 수행할 예정이다.

평가단은 효율적 운영을 위해 ▲남북경제·평화 분과 ▲일자리·자치 분과 ▲혁신행정·안전·복지 분과 ▲교육·문화 분과 ▲교통·환경 분과 등 5개 분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며, 이번 달 7~8일 곧바로 ‘상반기 공약이행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공약은 한 사람의 치적을 위한 것이 아니라 105만 시민의 요구를 담아내는 약속으로, 정책의 실질적 수혜자인 시민의 입장에서 이행 여부를 검증받을 필요가 있다"며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행정여건 속에서 공약이 성공적으로 이행되도록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살펴 달라”고 밝혔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