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에서는 자연, 인적재난 예방의 중요성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하여 3월 18일부터 27일까지 재난예방을 주제로 한 표어 및 포스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시내 초, 중, 고등학생 및 대학,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표어와 포스터 2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의 공정을 위해 초등부, 중 ․ 고등부, 대학 ․ 일반부로 나누어 접수한다. 초, 중, 고등부 및 대학부에 응모할 경우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작품에 한하며, 광명시 재난안전관리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한다.

작품의 주제는 안점점검의 생활화를 통한 재해예방의 중요성 강조 및 태풍, 지진 등의 자연재난 및 화재, 붕괴, 폭발 등의 인적재난에 대한 경각심과 재난피해 주민과의 고통분담으로 극복의지를 표현한 내용이면 된다.

또 재난의 사전대비로 피해감소 내용을 부각시킨 작품이거나 기타 재난 예방의 중요성과 안전의식 제고 및 재난 사고의 피해와 위험성 등 재난예방에 대한 창의성, 홍보성을 강조한 내용도 적합하다.

응모작품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의위원회의 심사로 우수작을 선정하여 시장 표창할 계획이며, 도에서는 경기도내 시, 군 최우수작품 중에서 우수작을 선정하여 도지사 표창을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재난안전관리과(☎ 2680 -297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