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경찰서 관계자가       아이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광명경찰서 관계자가 아이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광명경찰서는 ‘개학철’을 맞이하여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광명시내 유치원, 초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교통안전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통안전순회교육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자동차의 특성, 횡단보도 건너는 방법, 안전한 보행방법 등을 설명하고 원장, 학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보호자 탑승의무,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준수사항 등을 홍보하게 된다.

교육은 광명경찰서 교통관리계 사무실(02-2093-0352)로 전화 접수하면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 스쿨존내 어린이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
▲ 스쿨존내 어린이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
한편 광명경찰서는 지난 12일 경비교통과장실에서 교통안전과 봉사활동에 헌신하고 있는 모범운전자 및 녹색어머니회 임원진 5명을 초청 격려하고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내 어린이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개학철을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법규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어린이보호구역내 법규위반행위 단속 및 계도에 적극 협조키로 했으며, 교통정체현장, 교통사고 다발지역 등에서 어려운 시간을 쪼개어 봉사하는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의 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