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순창군청) 순창군보건의료원, 노인대학 학생들 대상으로 암예방 교육 열어
  • 황준호 기자
  • 승인 2019.06.14 19:35
  • 댓글 0

[광명지역신문=황준호 기자] 순창군보건의료원이 지난 13일 노인복지회관 3층에서 노인대학 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암 이야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올바른 암 정보를 제공해 `암은 예방 가능한 질환`이라는 인식을 군민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에 참석한 노인대학 학생들 대다수가 65세이상 고령자로 암 예방이 더욱 중요시되는 연령대라 강의 청취에 높은 열의를 보였다.

교육은 암 예방 식사요법 및 음주와 건강의 상관관계 등 두 가지 주제에 관해 진행했다.

`암 예방 식사요법`이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선 이윤정 임상영양사는 현재 전라북도 영양사회 이사로 역임하며, 도내 암 예방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다.

이 강사는 이날 암 예방 식사방법으로 8가지 권장사항을 강조하며, 특히 한국인들이 즐겨하는 식습관인 뜨거운 음식과 짠 음식 섭취를 자제해 줄 것을 권고했다.

이외에 `음주와 건강`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강의를 진행한 한은경 강사는 (재)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전북지부 사무처장을 역임하고 있다. 한 강사는 “한 두잔의 음주는 건강에 이롭다라는 사실은 모두 다 알고 있지만, 한 두잔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과음으로 이어지며 건강을 해치고 있다”면서 과음을 자제해 줄 것을 강조했다.

(출처=순창군청)

황준호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