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전주시청) ‘한마음 어울림’ 전주시 마을공동체 체육대회
  • 황준호 기자
  • 승인 2019.06.14 19:35
  • 댓글 0

[광명지역신문=황준호 기자] 이웃 간 정이 사라진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온 전주지역 공동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의 한마당을 펼쳤다.

전주시와 전주시 공동체협의회, 전주도시혁신센터는 14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박병술 전주시의회 의장, 60개 온두레공동체·11개 아파트공동체·12개 마을공동체 등 전주시 83개 공동체 회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전주시 마을공동체 체육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공동체들이 수차례의 회의를 거쳐 결정한 ‘전주시 온두레 공동체 무지개 되다’라는 행사명과 △희망(빨강색) △행복(주황색) △나눔(노랑색) △소통(초록색) △열정(파랑색) △배려(보라색)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공동체들은 슬로건에 해당하는 6개 팀을 구성하고, 개회식을 진행할 진행자, 경품, 먹거리, 문화행사 등을 준비했다.

특히 공동체 회원들이 만든 작품과 생산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동체 전시공간과 포스터와 리플릿, 행사 사진 등 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소통게시판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주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드는 △보이는 라디오 ‘노송FM’ △페이스페인팅 ‘특별한날’ 등 온두레공동체가 행사 이벤트에 직접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행사가 가득 채워졌다.

전주시 온두레공동체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전주시 공동체간의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해 지속발전적인 전주형 공동체 네트워크를 구축을 한다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공동체에 참여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찬 행사들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전주시청)

황준호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