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광명시는 6일 오전 현충탑(현충근린공원 내)에서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추념행사를 가졌다.

							광명시가 6일 오전 현충탑에서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추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광명시가 6일 오전 현충탑에서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추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이날 추념식에는 박승원 시장,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하여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추념식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현충일 노래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추념식에는 청소년들이 거동이 불편하신 유공자를 부축하여 행사장으로 안내하는 등 자원봉사자로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박승원 시장은 추념사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께 한없는 존경과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순국선열들의 호국의 높은 뜻을 받들고 합당한 예우와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날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270여명이 서울과 대전 국립현충원을 방문하여 참배하도록 교통편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