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황준호 기자]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에서는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2019년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쌀빵교실’을 수강할 인천시민 20명을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13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 15시간으로 교육비는 무료로 진행되며,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프로그램은 우리 쌀의 효능과 우수성 및 영양적 가치와 쌀전병, 모찌코, 쿠키, 식빵, 쌀잼 등 8가지의 쌀가루 활용 제과제빵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쌀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기능뿐만 아니라 건강을 보호·증진시키는 기능도 가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저하효과, 항산화 기능, 혈당 조절 기능, 항변이원성과 발암 억제 효과 등에 대한 보고가 많이 있다. 이는 쌀이나 쌀겨에 있는 단백질, 페놀화합물 등의 물질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는 것이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쌀빵은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뿐만 아니라 한 끼 식사로 이용할 수 있어 쌀 소비촉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천시에서 우리 쌀 소비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우리쌀을 활용한 기술상품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출처=인천광역시청)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