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안병용 의정부시장, "아시아는 운명공동체...미래를 공유하자"중국 아시아문명 대화대회에 참석해 주제발표 '호응'
  • 장성윤 기자
  • 승인 2019.05.16 15:10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16일 베이징에서 중국 문화국 주최로 개최하는 ‘아시아문명 대화대회’ 에 한국 대표로 참석해 영어와 중국어로 ‘미래를 공유하는 아시아의 지혜’라는 제목의 주제발표로 호응을 받았다.

안 시장은 대회 집행위원회의 공식 초청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 자격으로 행사에 참석했으며 주제발표를 통해 시장 재임 중 추진한 국제교류의 주요 성과를 사례로 소개하고 의정부시-차하얼학회 간 교류 등 다양한 주체 간 공공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주제발표 후 진행 된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중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이 ‘아시아 운명공동체’라는 큰 틀 안에서 상호 우정과 신뢰를 구축하고 더욱더 돈독한 관계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문명대화대회’는 중국 정부가 개최하는 초대형 국제행사로 그리스, 싱가포르, 스리랑카, 캄보디아, 아르메니아의 정상과 아시아 47개국의 대표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 밖에도 유네스코 등 국제기구 관계자를 포함한 총 참석자가 2,000명에 달하는 대규모 외교행사이다. 참석자들은‘아시아 문명과 세계의 융합’라는 주제로 아시아의 통합과 다자주의 등을 논의한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대회 창설을 제창하여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아시아문명대화대회’는 지난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장성윤 기자  jsy@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