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세째주 금요일은 '소방체험의 날'

광명소방서(서장 구본식)에서는 방학기간을 이용해 오는 8. 3 ~ 8. 17(16일간) 관내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수영장외 3개소에서 어린이, 학생, 주부 1,700명 대상으로 여름철 소방안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생활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사고와 안전수칙에 관하여 직접체험을 통해 배움으로서 보다 알차고 유익한 방학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유사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하기 위하여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물소화기 소화 실습 ▲옥내소화전 사용실습 ▲마네킨을 이용한 응급처치법 ▲물놀이 사고시 구명환을 이용한 구조요령 ▲폭염 등 열대야 대처요령 등 내용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고 자체제작한 홍보전단과 리후렛을 배부할 계획이다.

특히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구조요령 교육,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질환의 종류와 예방방법, 마네킨 등을 이용한 인공호흡법 실습, 기본적인 응급처치 요령을 교육하는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실질적인 현장교육을 실시한다고 구서장은 밝혔다.

한편, 광명소방서는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주” 금요일 하안동 소재 근로자복지운동장에서 운영하는 “ 1일소방체험”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가 열려있다.

체험교실 접수방법은 ☎ 119 또는 2682-0119로 연락을 하면 광명소방서에서 1일 체험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