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과천시, 창의교육협력센터 개소...혁신교육지구 컨트롤타워
  • 김인숙 기자
  • 승인 2019.04.19 11:34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과천시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17일 창의교육협력센터를 개소했다.

과천시청소년수련관 3층에서 위치한 창의교육협력센터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김종천 과천시장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경애 교육장, 배수문 경기도의원, 윤미현 과천시의회 의장, 관내 학교장,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함께 크는 교육공동체, 과천’이라는 비전 아래 운영되는 과천시 창의교육협력센터는 시 직영 운영으로 혁신교육지구 운영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과천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분담하여 업무를 추진한다.

센터장은 과천시 교육지원팀장이 겸임하며, 센터에는 과천시 주무관 2명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장학사 1명, 주무관 1명이 근무한다.

창의교육협력센터에서는 앞으로 △교실 리모델링을 통해 초등학교 신입생의 빠른 학교 적응을 돕는 신나는 교실 사업 운영 △코딩 수업 등 지역 내 학교의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과학창의융합 인재 육성 사업 △교육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발굴 및 지역교육 네트워크 구축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을 통해 학교 교육 지원을 위한 중심축 역할을 수행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창의교육협력센터를 통해 지역사회가 가진 교육자원과 인프라를 발굴하여, 학교에서 지역의 교육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김인숙 기자  porsche4@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