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9일 실시하는 제18대 국회의원선거에서 활동할 선거부정감시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4명, 근무기간은 3월 3일부터 4월 9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2월 28일 개별통지한다.

특정 정당, 후보자와 혈연 등 이해관계가 없고, 중립성과 공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지만 정당 당원인 자,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거나 미성년자(19세 미만), 공무원, 향토예비군 소대장급 이상 간부, 통, 리, 반장,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새마을운동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대표 및 상근 임, 직원, 지방자치단체에서 보조금을 받는 단체의 임, 직원은 지원할 수 없다.

지원서는 2월 11일부터 2월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토, 일요일 제외)이며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계로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는 광명시청 및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선거법 안내 및 예방활동, 선거관련 정보수집, 위법행위 감시 및 증거자료 수집, 조사활동 지원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선거부정감시단은 1일 8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하며 수당과 실비를 포함해 1일 4만원이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계 02-2612-5955.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