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광명시와 광명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최강식)는 18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제39회 광명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광명시가 제39회 장애인의날 기념식을 18일 광명시민회관에서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광명시가 제39회 장애인의날 기념식을 18일 광명시민회관에서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기념식에는 500여명의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가 참석했으며, 장애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장, 감사패 등을 전달했다. 특히 행사를 주관한 광명시 장애인단체 연합회는 어머니폴리스 2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장애인들의 원활한 기념식 참여를 위해 이동편의를 제공했으며, 사고 예방을 위해 광명21세기병원 의료봉사자들이 함께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기념사에서 “그동안 부족했던 장애인주간보호시설이 올해 하반기 설치될 예정이며 직업적응훈련시설도 설치되면 성인이 된 장애인들의 주간 활동과 직업 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명시에서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조례 제정하고, 장애 유형 및 능력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하여 보급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강식 광명시 장애인단체연합회장은 “시대가 변할수록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있으며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장애인을 위한 여러 가지 정책을 시행해 어려움에 처한 장애인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며 “이번 기념식을 통해 장애인들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해 사회통합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