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2007년 12월 26일자 1면에 게재된 광명 10대뉴스 중 ‘특별교부세 한푼 못 따오는 국회의원’ 제하의 기사와 관련해 국회의원 전재희 의원실이 작성한 반론보도문을 게재합니다. 아울러 전재희 국회의원측의 주장과 본지의 입장과는 무관함을 밝혀두는 바입니다.

<반론보도문>

‘특별교부세 한 푼 못 따오는 국회의원’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

<광명지역신문>은 지난 2007년 12월 26일 71호 1면의 기사에서 특별교부세가 국회의원의 성적표로 연결된다는 기사와 함께 광명지역신문의 보도 후, 광명시 고압선 지중화를 위해 특정 지역구의 의원이 특별교부세 10억원을 따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이는 사실과 매우 다르다. 전재희 의원은 광명시를 관통하여 주민건강 및 주거환경 문제로 많은 민원이 제기 되었던 영서변전소 및 송배전선로 지중화 사업비를 확보하기 위하여 2004년 8월부터 한전 관계자는 물론 행자부와의 협조요구에 힘써 왔다.

당시 지중화 사업비의 가장 우선적인 문제해결의 열쇠는 한전이 쥐고 있었다. 한전은 광명의 지중화 사업비를 서울시에서 분담해야 한다는 주장으로 난색을 표명했으나, 전재희 의원과의 수차례 직접적인 만남과 설득을 통해 막대한 사업비를 부담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후 행자부와의 협의를 통해 이번 특별교부세 10억원의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선거 있기 전에 반짝 장관 한번 불러서 요구하고 배정 받은 것이 아니라는 소리다.

특별교부세의 성격상 광명시와 공조관계가 부족했다는 비판에 대해서는 달게 받겠다. 하지만, 특별교부세의 폐지논란까지 있는 마당에 국회의원이 특별교부세로 지역에 가서 큰 소리 치거나 행자부의 쌈짓돈으로 쓰인다는 비판에 앞장서야할 언론에서 국회의원의 성적표를 매긴다니 참으로 씁쓸할 따름이다.

<광명지역신문>의 신중하지 못한 보도로 전재희 의원을 비롯하여 그동안 지역을 위해 애써왔던 많은 분들의 명예를 크게 손상한 데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공정하고 사실에 입각한 보도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2007년 12월 31일
국회의원 전재희 의원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