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전문치료로 맑고 깨끗한 피부
  • 색소침착과 곰보처럼 패인 여드름 후유증 고민은 그만!

10대 수험생이나 직장에 첫발을 내딛는 20대초반의 젊은 사람들 중에 누구라도 한번쯤은 고민해보고 경험해 보았을 만한 피부질환이 바로 여드름이 아닐까 싶다.

그러나 그렇게 흔한 여드름이라고 해서 무심코 지나치거나 잘못된 관리로 겪는 그 후유증 또한 만만치 않게 나타나며 결국 그 후유증이 평생을 괴롭힐 수 있다. 평상시에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집에서 틈틈이 각질 관리를 잘하면서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한다면 여드름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일단 여드름이 발생된다면 절대 손으로 짜지 말고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게 원칙이다. 만약 여드름이 눈에 거슬린다고 억지로 짜거나 무심코 만지는 행위들은 염증을 악화시켜 치명적인 여드름 색소침착이나 곰보처럼 패인 여드름 흉터를 만든다.

여드름 색소침착은 대부분 1년이내 자연적으로 없어지지만 일부는 영구적으로 남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대한 치료방법으로는 자외선 차단제나 미백제를 꾸준히 사용해 왔으며 또한 Vitamine C 전기영동치료 및 다양한 필링요법 등으로 색소침착을 단축시켜 주었지만 시간적으로 장기적인 치료가 요구되는 단점이 있었다. 최근 도입된 제미니 레이져의 경우 KTP 532 파장으로 인한 여드름 색소침착의 개선 효과가 단시간내에 탁월하게 보여 주었다 . KTP 532 파장의 레이져는 과다하게 늘어난 모세혈관만을 파괴하기에 별다른 부작용이 없이 선택적인 여드름 색소 질환에 탁훨하다.

곰보처럼 패인 여드름 흉터의 경우에는 주로 화농성 여드름이나 낭포성 여드름이 있던 부위에 잘 발생되며 최근 이에 대한 치료법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전부터 해왔던 고식적 방법인 레이져 박피 , 크로스 필 외에 최근에는 골드밸리 흉터 재건술 , 모자이크 ( 써모셀 ) 레이져 , 프락셀 레이져 등이 치료에 새로 도입되었으며 새로운 콜라겐 증식으로 인한 흉터 개선에 만족할 만한 결과들을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있는 식사패턴 및 충분한 수면 , 규칙적인 생활 습관 등이 여드름 발생을 막아주는 기본적인 방법이다. 그와 동시에 여드름을 본인이 해결하려 말고 병원에서의 전문적 치료방법이 수반된다면 후유증을 최소화하면서 맑고 깨끗한 피부로 유지하는 비결이 아닐까 ? <상담문의 : 엔비의원 철산점 2066-8864>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